건강정보와 소소한꿀팁/일상꿀팁

내 컴퓨터, 노트북 사양 확인하는방법 CPU-Z 다운받는 법

직장인김서방 2021. 10. 30. 20:59
반응형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이 어떻게 되는지 다들 알고 계신가요?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내컴퓨터 혹은 내 노트북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화면의 좌측하단에 있는 '시작'을 눌러주세요.

그럼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 이곳에서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누르셨으면 위에 보이는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이곳에서 컴퓨터와 노트북의 배경화면을 바꾸거나 블루투스 연결 설정, 인터넷 Wi-Fi 설정 및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내 컴퓨터의 사양을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는 가장 첫번째에 있는 '시스템'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을 누르셨으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데 시스템에서는 알림과 전원관리 등 시스템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가장 밑에 있는 '정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다 오신거에요.

 

 

'정보'를 누르셨다면  간단하게 장치사양 정보가 나오는데요.
이는 너무나 간단한 정보만 보이기 때문에 그래픽 카드에 대한 정보는 나오지 않아요. 그럼 그래픽 카드는 어디서 확인해야하나? 사진에서 보이는 화면 오른쪽에 보시면 장치관리자라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장치관리자를 누르셨으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꺼에요.
화면에 보이는 곳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눌러주면 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사양이 나오게 됩니다.
노트북에서는 그래픽카드가 2가지 종류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내장, 외장으로 장착된 모델이라고해요.

위와 같은 방법은 간단하게 나의 컴퓨터 사양을 알 수 있는 방법이였어요.

얼마전에 제가 사용하던 노트북을 판매 하기 위해서 노트북을 등록해 놨는데 관심이 있는 분에게 연락이 왔어요.
그런데 CPU 와 메인보드, 램 등 자세한 노트북 사양을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런데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는 이러한 정보를찾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컴퓨터와 노트북의 사양을 조금더 자세히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 자세히 보는 방법 CPU-Z

 

 

먼저 CPU-Z 라는 싸이트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사진에 보이는 ZIP ENGLISH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저는 포스팅용으로 잠시 다운 받고 삭제를 할거라서ZIP형태로 다운을 받았는데 자주 사용 하실경우에는 바로 위에 있는 SETUP-ENGLISH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CPU-Z | Softwares | CPUID

CPU-Z is a freeware that gathers information on some of the main devices of your system : Processor name and number, codename, process, package, cache levels. Mainboard and chipset. Memory type, size, timings, and module specifications (SPD). Real time mea

www.cpuid.com

 

 

다운을 받고 압축을 풀어주면 사진과 같이 프로그램이 보이는데 32와 64라고 되어 있는 2개의 프로그램이 보이실거에요.이는 내 컴퓨터 운영체제 비트 수와 동일한 파일을 실행 해주시면 됩니다. 잘모르겠으면 하나 하나씩 그냥 실행해보셔도됩니다. 64비트를 사용하는 컴퓨터일 경우 32나 64 둘중 아무거나 실행을 하더라도 실행이 된다고해요.

 


프로그램을 실행하셨으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실텐데 이게 바로 내 컴퓨터 혹은 내 노트북의 자세한 사양들의 정보입니다.CPU와 메인보드, 메모리, 램 종류 등 자세하게 내 컴퓨터와 노트북의 사양이 나옵니다.

보통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노트북을 매입하는 경우에 내 컴퓨터와 노트북 사양을 찾게 되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컴퓨터와 노트북 사양을 알아보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