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게임/리니지W

리니지W 후기와 NC소프트주가 리니지W사전쿠폰 나눔해드려요.

직장인김서방 2021. 11. 4. 11:06
반응형

리니지W가 11월4일 00시를 기점으로 오픈을 했는데요. 저역시 사전다운로드를 받고 00시가 되자마자 들어갔지만

역시나 서버가 터져서 바로 접속이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조금 지나니 대기열이 생기며 대기열을 기다리고 난후 게임에 접속을 했는데요. 리니지W 과연 어떤지 같이 알아보시죠.

 

리니지W 사전예약 쿠폰 나눔은 가장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래요.

 

그전에 11월 4일 리니지W 오픈일의 NC소프트 주가를 한번 보고 이야기를 시작할께요.

 

 

11월4일 리니지W오픈일의 엔씨소프트 주가는 -10%로 시작을 했습니다.

 

 

 

일단 저는 리니지하면 기사기 때문에 기사 캐릭터로 시작을 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은 조작감이 상당히 불편하고 수동으로 무언가 하기에는 불편함이 상당합니다. 그냥 오토게임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초반사냥터임에도 불구하고 선공몹이 많아서 진행이 불가능해요.

 

과금을 지향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사실상 과금이 없으면 진행하는데 상당히 어려움이 느껴집니다.

아데나 역시 상당히 부족한데요. 텔로포트로 이동하는데 많은 돈이 소비가 되는데 정작 몬스터 사냥으로 아데나 수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무기마법주문서가 300,000만원 갑옷 마법 주문서 100,00원을 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강화를 하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이러한 이유로 오딘과 비교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무소과금도 게임 진행이 가능한 오딘을 추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플레이를 한 일반 유저들의 현황을 보시면 리니지W 게시판에는 각종 버그에 대한 이야기와 안좋은 이야기만 계속 해서 올라고 있습니다. 그냥 기존 리니지M과 리니지2M과 다른게 없다는 이야기가 상당히 많아요.

또 유튜브나 BJ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화련한쇼케이스와 다르게 인게임에서는 기대했던 만큼 그래픽도 좋지 못해요. 물위에서 발자국이 생기지도 않는다고해요. 다른곳도 아니고 NC에서 만들었는데 이러한 디테일 까지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 점은 정말 아쉬운거 같아요. 또한
스토리를 신경써서 만들고 스토리를 보게끔 유도를 하지만 스토리 뿐만아니랑 연출까지 재미도 없고 볼거리도 없어요.

 


상점에는 기존 리니지m과 리니지2m과 똑같은 상품의 패키지를 판매 하고 있습니다.
변신패키지와 마법인형 패키지가 있습니다.

대기열이 많아서 기다리다 지치신분들은 편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없는 서버로 접속을 한 뒤 뒤로가기를
해서 메인화면에서 사람이 많은 서버로 들어가면 대기열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고해요.

뽑기 확률을 보면 영웅변신 확률이 0.0332입니다....... 돈 몇백만원 써서 뽑아라는거지요.

리니지W는 기존 리니지에 있던 아인시스템이 없습니다. 사실 이 점도 다른 게임과 비교했을 때는 있는게 이상한거였어요. 가장 많이 비교가 되는 오딘에서도 이러한 시스템은 처음부터 존재 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경험치 보너스가 마법인형에 붙어 있는데 파란색마법인형 즉 희귀인형은 10%대 라면 영웅에서
바로 50%대로 전설이되면 100%대로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나게 됩니다. 그냥 돈으로 영웅, 전설을 뽑아라는
이야기지요. 컬렉션도 똑같이 있습니다. 이것역시 과금을 해야 하죠 현재 서버초반이여서 그럴 수도 있지만 아데나 수급이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컬렉션은 게임을 상당히 진행한 후에나 노려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뽑기의 경우 상점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게 일반유저들에게 부담이 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활 기회를
준다고 이야기 했는데 일반몬스터는 일반 혹은 고급을 줍니다. 쉽게 나오지도 않겠지만 열심히해서 모았다고 해도 합성으로 과연 영웅까지 갈 수 있을지도 의문이 드네요. 보스의 경우 영웅 아이템등과 같이 좋은 아이템을 주지만 리니지 특성상 중립, 무소과금은 근처에도 못가는게 현실이지요.

리니지W의 후기를 종합적으로 이야기하면 기존 리니지와 다른점을 특별하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역시 리니지W 실망시키지 않네요. 서버점검은 항상 제시간에 마친적이 없는데 이번 역시 10:10분에서 10:30분으로 늦춰졌는데 과연 10:30분에는 입장이 가능할지 기대가 됩니다.

 

 

[사전예약 쿠폰 나눔]

 

지인이 리니지W 사전예약쿠폰을 무료로 하나 주셔서 저 역시 여러분들에게 하나를 공유하도록 할께요.

 

DPO39PMSAHLKXFGE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