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게임/리니지W

리니지W 무소과금캐릭추천, 효율적과금과 렙업방법 및 꿀팁

직장인김서방 2021. 11. 7. 12:05
반응형

 

리니지류의 게임을 처음 하시는분들은 리니지W캐릭을 선택 시 어떤것이 좋을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현재 리니지W에서 무소과금이 키우기 좋은캐릭은 기사와 요정 입니다.

 

요정의 경우 기존 리니지와 다르게 화살이 필요 없기 때문에 무게를 차지 하거나 상점을 오가야하는 귀찮음이 없고 원거리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중반에 특히 무과금이 하기에는 적당한 캐릭터 입니다.

요정의 스텟은 올 민첩을 찍어주시 면됩니다.

 

 

기사 역시 무과금으로 시작하기 좋은캐릭터 인데요. 선공몹이 많은 리니지W에서 방어력이 낮은 요정보다는 조금더 버틸 수 있는 기사도 추천드려요. 서버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몬스터를 잡지 못하는 경우에는 에너지볼트 스킬을 하나씩 써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사의 스텟은 올 을 찍어 주시면 됩니다.

 

 

리니지W같은 경우 29까지는 무난하게 렙업을 할 수 있지만 29에서 30으로 가기가 급격하게 어려워 집니다.

그럴경우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게시판 퀘스트를 깨주면 좋은데요. 말하는섬을 벗어난 경우 다른마을에서 게시판 퀘스트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말하는섬에서도 받을 수 있으니 게시판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한다면 렙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의뢰퀘스트를 따 깨셨다면 자동사냥을 돌릴 만한곳을 찾아야 하는데 자신의 방어구에 맞게 사냥터를 찾아야 합니다.

특히 자기전에 돌릴경우 물약은 안쓰는곳에서 돌리는것이 좋습니다. 말하는섬 1층 혹은 2층 검은전항 2층을 추천드리며 캐릭터가 조금더 강하다면 밀밭에서 돌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사냥을 하다보면 전리품 같은걸 주는데 이것을 몬스터도감에 등록을 하면 변신카드를 받을 수 있으니 사냥터를 확인하시고 옮기면서 돌리는것을 추천드려요.

 

사냥지 나오는 재료아이템의 경우 서버 초반이라서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모아두는것 보다는 판매를 해서 다이아를 모으시는게 좋아요. 재료나 아이템 가격을 어차피 내려가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지나 아이템가격이 하락한다면 그 때 사는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서버마나 시세가 상당히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서버를 정하는것도 중요한데요.

 

도시서버 같은 경우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특히 기사같은 경우에는 사냥하기가 어렵지만 아이템의 시세가 상당히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큰 단점은 아무래도 대기열이 상당히 길다는 것인데 한번 튕기게 되면 게임을 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기 때문에 잘 고려해서 서버를 선택하시기 바래요.

 

시골서버 같은 경우에는 사람이 없어서 사냥이 원활하지만 아이템의 시세가 상당히 낮다는게 단점이에요. 하지만 대기열도 없고 도시서버에 비해 상대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원활하므로 적당히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시골서버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무소과금의 효율적인 과금패키지는  정착패키지와 변시패키지 정도를 추천드려요. 그리고 굳이 이두가지 패키지를 구매 하지 않으셔도 결국 시간이 지나면 얻게 되니 천천히 하시는것도 괜찮아요.

 

과금을 하지 않았을 경우 현재 서버 초반이기 때문에 최대가 고급변식 즉 초록색 변신이 최대일 텐데 여러가지 고급변신 중에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에틴의 경우에는 스킬이 존재 하기 때문에 초록물약이 없이 헤이스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변신 종류 마다 스킬이 존재 하니 꼭 확인하시고 변신을 해서 사용하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퀘스트 중에 익숙한목소리 퀘스트가 클리어 되지 않는다고 문의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익숙한목소리 퀘스트를 클릭해서 텔레포트 혹은 걸어서 이동을 하신다면 도착후 오른쪽 위쪽으로 조금 이동하면 무기방어구상점이 보이실꺼에요. 그리고 조금더 옆에는 잡화 상점이 있는데 무기방어구상점과 잡화상점 사이에 선착장경비병이라는 NPC를 클릭해 주면 클리어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