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게임/리니지W

리니지W 과금하면 NC라는 이미지 벗어질것인가??

직장인김서방 2021. 10. 2. 17:39
반응형

 

 

목차

     

     

    리니지W

    리니지W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과연 무너지고 있는 NC는 이번기회로 기사회생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리니지W는 언리얼 엔진의 풀3D로 개발이 되었는데요. 확실히 기존 리니지와는 다른 그래픽을 선사해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13개국에도 동시에 출시가 되는데요. 해외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점에 조금더 대규모의 전쟁등 컨텐츠를 기대해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과금아이템이 없다고??

    기존 리니지모바일에서 아인하사드 즉 매월 일정금액을 결제하여 인게임에서 아이템을 구매 하지 않으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지장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불만이 정말 많았지만 개선이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리니지W는 아인하사드, 용옥과 같이 매월 결제 해야 하는 상품을 도입하지 않는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또한 서비스 종료
    때까지 비슷한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는다고도 말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정말 유저의 비판을 수용한것으로 보입니다. 조금더 일찍 해줬더라면 더욱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또한 리니지에서 가장 큰 금액이 들어가는 액세서리 역시 돈을 주고 사는 시스템이 아니라고해요. 반지나 목걸이른 +1강 하기위해서 어마어마한 금액을 써야하는데 중요한건 돈을 써도
    기존에 착용하는 장비보다 강화가 덜 될 수도 있고 마지막에는 다 사라져서 없을 수도 있었는데요. 리니지W에서는 반지를 돈을 주고 사는것이 아닌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고해요.
    그리고 액세서리와 마찬가지로 변신과 마법인형에도 사람들이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을 쓰는 사람들도 많이 보셨을텐데요. 리니지W에서는 게임 속 몬스터를 공략해 도감을 완성하면 얻을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과연 이번게임으로 과금하면 NC라는 이미지를 지울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실시간AI

    하지만 국내유저와 해외유저간의 소통이 과연 잘 될것인가가 의문인데 리니지w에서는 실시간AI가 번역을 해준다고해요.과연 번역이 얼마나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1차 쇼케이스를 통해서 어느정도는 소통이 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기존의 보스를 잡는 형식과는 다르게 리니지W에서는 3D로 구현된 만큼 주변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전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게임에서의 재미를 올려주는 요소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즘 인기인 디아블로2레저렉션이 콘솔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데 리니지W역시 콘솔에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바일이나 PC의 경우 최소사양은 어떻게 될까??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최적하를 통해서 최대한 많은 PC와 모바일 기기를 지원할 계획이라고합니다.

     

    리니지W 캐릭터

    리니지w의 캐릭터는 군주, 요정, 기사, 마법사 이렇게 4종류의 직업이 있습니다.
    홍보하는 것을 보면 군주에게 힘을 많이 실어준것처럼 보이는데 과연 인게임에서는 어떨지 궁금 합니다.

     

    군주

    군주의 주요 스킬은
    트루타겟(징표를 찍어 지정한 대상을 강조 합니다. 같은 소속의 혈맹원만 볼 수 있습니다.)
    브레이브멘탈(지속 시간 동안 일정 확률로 큰 대미지를 준다.)
    엑스칼리버(엑스칼리벌르 소환하여 지면을 강타합니다. 대상은 마법 대미지를 입고 일정 확률로 기절 합니다.)

     

    요정

    요정의 주요스킬로는 
    트리플에로우(빠르게 3번의 화살을 연사하고 원거리 무기 착용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블러드투소울(HP를 소모해 정신을 회복한다)
    에어리어 오브사일런스(시전자 주변을 진공 상태로 만들어 마법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든다.)

     

    마법사

    마법사 주요스킬
    힐(대상의 HP를 회복시킨다. 언데드에게는 피해를 준다.)
    디스인티그레이트(거대한 창이 관통하여 큰 피해를 준다.)
    이뮨 투함(매직 베리어를 생성하여 받는 데미지를 감소 시킨다.)

     

    기사

    리니지는 기니지라고 불릴만큼 기사가 효율이 좋았는데요.
    기사의 주요 스킬은
    쇼크 스턴(양손검으로 기절을 시킨다.)
    카운터배리어(근거리 공격 회피 후 양손검으로 반격한다.)
    리덕션 아머(정신력으로 피해를 흡수한다.)


    리니지W의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6시간 만에 마감을 했다고해요. 수용인원을 달성하고 인원을 증설했다고하는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엔씨측은 리니지W 2차 쇼케이스 종료 직후인 오전 11시부터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는데 6시간 만인 오후 5시에 총 7개 월드(84개 서버)의 인원이 모두 마감되었다고 전했어요. 
    이에 월드별 수용 인원을 증설하고 2차 사전 캐릭터명 선점을 진행 중입니다.사전예약을 통해 다양한 아이이템과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으니 리니지W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미리미리 캐릭터명을 선점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리니지W의 오픈일자는 11월 4일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