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와 소소한꿀팁/일상꿀팁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길이측정 거리 재는 방법(초간단)

직장인김서방 2022. 9. 22. 15:58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길이측정 하는방법

요즘 스마트폰이라는 말처럼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모든것이 해결이 되는거 같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의 여러가지 기능 중에서 줄자없이 스마트폰으로 길이측정, 거리측정, 키측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바래요.

갤럭시스마트폰으로길이측정

1. 카메라 어플

다른 어플 다운 필요 없이 휴대폰에서 카메라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휴대폰으로길이측정

2. 더보기 > AR존

카메라를 켜면 촬영버튼 위에 더보기가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주면 여러가지 기능과 함께 AR존이 보이실텐데요. AR존을 선택해줍니다.

 

스마트폰으로길이측정

3. 간편 측정

AR존에 들어오면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이중에서 우리는 간편 측정을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간편 측정을 눌러줍니다.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간편 측정 옆에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 표시가 있는데요. 그게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눌러줍니다.

 

갤럭시길이측정하는방법

4. 설치

AR존을 누르셨다면 이러한 화면이 뜨게 됩니다. 갤럭시 스토에서 간편 측정을 다운받는 방식이며 별도의 과정없이 화면에 보이는 지금 설치를 누르시면 빠르게 다운이 됩니다.

 

휴대폰으로아이들키재는방법

5. 간편측정

다시 AR존으로 돌아오면 이전과 다르게 간편 측정 옆에 다운로드 표시가 없습니다. 다시한번 간편측정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길이측정, 거리측정, 키 측정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줄자사용법

6. 길이측정

그냥 바로 길이를 측정하는것이 아니라 길이측정을 위해 주변을 카메라로 비추면 스마트폰이 대상들의 거리를 측정하게 됩니다.그렇게 AR기술로 거리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면 내가 원하는 물건의 길이와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 길이가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급할 때는 이렇게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집에 줄자가 없는데 간단하게 아이들의 키를 측정 할 수도있기 때문에 용이 한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