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배달,요리제품 리뷰

부산근교가볼만한곳 삼랑진 맛집 민들레나물 꿀맛

직장인김서방 2021. 8. 4. 11:09
반응형

무더운 여름 집에서 에어컨을 키고 시원하게 있는것도 좋지만 집에만 있으니 답답해서 오랜만에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이번에 드라이브코스는 부산근교에 있는 삼랑진으로 다녀왔습니다.

 

부산근교드라이브코스로 삼랑진을 많이들 가시는데요. 사실 벚꽃으로도 유명하고 딸기로도 유명하지만 지금은 두개다 철이 아니기 때문에 기분전환겸 간단하게 드라이브만 다녀오려고 했는데 삼랑진에 주민분들이 많이 가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먹고왔어요. 블로그나 인스타등에서 맛집이라고 하는곳도 좋지만 이렇게 현지 주민분들이 추천하는곳이 저는 더 좋더라구요.

 

그럼 삼랑진현지분들이 추천하는 맛집 금오산가든을 보러 가실까요??

 

 

금오산가든은 삼랑진댐쪽으로 쭉 올라가다보면 나옵니다. 산길 중간쯤에 있기 때문에 당연히 나물 혹은 된장 같은 음식일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제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어요.

 

이곳의 메뉴는 바로바로~~ 민물장어였어요!!

 

메뉴판도 아주 심플하지요?? 민물장어 소금구이와 오리불고기만 있습니다.

이렇게 심플한 가게 메뉴판 보면 왠지 믿음이 가요. 괜히 더 기대하게 되기도 하고요.

장어는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한거 같아요.

 

 

 

다른곳과 다르게 장어가 통으로 나오는게 아니라 이렇게 먼저 잘라진채로 준비해줘요. 저는 통으로 주는게 싱싱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선호하는데 이렇게 잘라진채로 나오는곳은 처음봤어요.

짤라진 장어위에 소금을 솔솔뿌려 주고 노릇노릇 구워주면 됩니다. 요즘 고기도 그렇고 장어도 직원분들이 구워주는 곳이 많은데 금오산가든은 손님들이 직접 구워야 합니다. 직접 굽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이야기하기도 좋고 기호에 맞게 구울 수 있으니까요.

 

 

장어가 나오고 난 뒤 반찬들을 준비해 줍니다.  감자!! 그 달달한 조미료 들어간 맛 다들 아시지요??

맛있었어요ㅋㅋㅋ  땅콩, 겉절이와 옥수수, 묵은김치, 마늘, 상추와 깻잎이 반찬으로 나와요. 겉절이는 사진에서 보시는것 처럼 아주 싱싱했어요.

 

 

 

 

그리고 이건 장어뼈국 입니다. 장어의 가격을 생각했을때 조금 조촐한 반찬인거 같아요.

장어뼈국은 슴슴한듯 맛있었어요. 어느 민물장어집의 뼈국과 똑같았어요.

 

 

 

민물장어 소금구이 (2인분) 46,000원

저희가 시킨건 4인분을 시켰어요. 영상으로 한번 보시지요. 장어자체는 싱싱해보였어요~ 과연 맛은 어떨지!!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사진은 못찍었어요ㅠㅠ 한입 먹고 맛있어서 먹기 바빴거든요.

쌈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간장소스와 생강과 먹어도 맛있고 그냥 소금뿌려서 먹어도 맛있고 그냥 맛있었어요.

그리고 장어는 계속 먹으면 느끼 할 수가 있어서 고추가 있으면 조금 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직접 농사지은 고추를 주셨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완전 돈주고 사가고 싶을정도!! 금오산가든에 오시면 고추 몇개 부탁해서 꼭 드셔보세요.

 

가게 입구에 민물장어가 들어있는 수족관?? 같은것도 안보이고 산중턱에서 먹는 장어라 기대를 안했는데 왠만한 민물장어집 만큼 맛있었어요. 그렇게 먹다보니 어느새 민물장어가 바닥이 났어요.

 

 

 

장어를 다 먹었으면 이제 밥을 먹어야겠지요?? 밥과 같이 된장도 나오고 나물들이 나와요.

(사실 제가 계산한게 아니라서 밥이랑 된장은 별도로 계산을 해야 하는건지는 모르겠어요.) 

 

밥과 된장과 함께 김,은개나물? 은계나물??과 민들레 나물이 나와요.

된장은 정말 시골된장 맛이였어요. 집에서 먹을 수 없는 진한 맛의 된장!! 딱 좋았어요. 그리고 다른 나물도 맛있었지만 저기 민들레나물은 처음 보고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생각보다 너무 괜찮아서 리필 해서 또 먹었지요.

완전 추천드려요!! 

 

너무 맛있게 민물장어구이도 먹고 시골된장과 맛있는 나물로 마무리까지!!

 

 

 

부산근교드라이브로 삼랑진에 가신다면 금오산가든 추천드려요!! 현지분들이 추천하는곳은 역시 믿고 먹을 수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 삼랑진에 예쁜 카페가 새로 생겼다고 해서 식사를 끝내고 카페가서 커피 한잔 마시고 돌아왔어요.

 

 

 

이건 금오산가든 가게 앞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너무 예쁘지 않나요?? 그냥 앉아서 바라만 봐도 힐링될거 같아요.

 

삼랑진에 예쁜 카페들도 많이 생겼더라고요. 금오산가든에서 위로 올라가면 예쁜 카페와 삼랑진댐이 있고 금오산가든 아래에도 예쁜 카페들이 많으니 맛있게 식사 하시고 카페에서 디저트까지 드시면 완벽할거 같아요.

 

이상 부산근교드라이브코스 삼랑진 맛집 금오산가든의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