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배달,요리제품 리뷰

제주해왓 성게미역국,물회 맛집 성산일출봉근처맛집

직장인김서방 2021. 7. 26. 12: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성산에 위치한 맛집 해왓 후기를 올려볼께요.
해왓은 현지 제주도민들도 많이 찾는곳이라고 해서 다녀왔는데요. 다같이 보실까요??


제주성산해왓의 외부 사진이에요. 건물이 전체적으로 파랗게 칠해져있어요.
멀리서 봐도 눈에 쉽게 보일거 같아요.
가게앞에 넓게 주자차이 완비 되어 있는데 주차된 차들이 번호가 대부분 렌트카가 아니였어요.

이전에 갔던 제주도 유명한 음식점은 대부분이 렌트카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욱 기대감을 갖고 가게안으로 향했어요.


제주성산해왓의 내부에요. 창가자리는 날씨가 좋으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내부에는 손님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손님들의 연령대가 대부분 40대 이상이였어요. 어르신들이 자주 찾는곳이
정말 맛집이라고 하던데 잘찾아왔다 싶었어요.

어르신들이 어떤음식을 많이 드시나 해서 봤는데 갈치조림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그런데 이전에 이미 갈치구이를 먹어서 저희는 어떤걸 먹을지 고민에 빠졌어요.



해왓의 메뉴판이에요. 갈치는 이전에 먹었으니 다른 음식을 먹어야하는데 고민끝에 전복해물뚝배기와 성게미역국을 주문했는데 이날 전복해물뚝배기가 안된다고 해서 모듬물회로 시켰어요.

성게미역국과 물회 어떻게 나올까요?? 제주도에서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가면 절반이상은 실망했었는데 해왓은 왠지 느낌이 좋았어요.



주문을 하고 바로 기본 반찬들을 준비해 주셨어요.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특이하거나 많은 종류의 반찬은 아니지만 집에서 먹는 느낌의 반찬들이라 딱 좋았어요.
젓갈류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조금 슴슴한 음식이 먹고싶었는데 딱이였어요.


모듬물회가 나왔어요.
모듬물회 : 20,000원

해왓모듬물회 속에는 전복과 광어 그리고 한치가 들어 있어요.
회도 싱싱하고 양도 이정도면 푸짐하다 느껴졌어요. 물회의 육수는 신맛이 조금 강한 새콤달콤이였어요.
회를 먼저 먹고 육수의 맛이 조금 강하다 싶어서 바로 공깃밥을 넣어서 말아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간이 조금 약했으면 더 좋았을거 같은데 그렇다고 물을 넣어 버리면 맛이 없어질거 같아서 그냥 먹었어요.

물회자체는 특별하지는 않았어요.
기본에 충실한 물회였어요.


성게미역국이에요.
성게미역국 : 13,000원

성게미역국이 처음 나왔을때 놀랬어요. 제주도에서 성게가 들어간 음식을 보면 가격만 비싸고 정작 성게는 많이 들어있지 않은데 해왓성게미역국은 그냥 눈으로만 봐도 성게의 양이 많아보였어요. 이정도가격에 이정도 성게와 전복까지 들어 있다니 이정도면 정말 괜찮다고 생각해요.

성게미역국의 맛은 좋았어요~ 뭔가 고기와 함께 오래 끓이는 과정에 나오는 깊은맛?? 이런맛은 아니지만 성게와 전복등
해산물의 바다향이 입안에 퍼지면서 깔~끔한 맛이 아주 일품이였습니다.

제주도에서 기름진 음식과 간이 강한 음식들을 많이 드셨다면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반찬과 함께 성게미역국을 찍어봤어요. 미역국 그릇자체도 크고 양은 충분했어요.
물회는 간이 조금 강했지만 반찬과 성게미역국은 대체로 간이 슴슴하면서 맛있었어요.

성게의 비린맛을 못드시거나 안좋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해왓성게미역국은 그런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거 같아요. 비린맛의 바다향이 아닌 깔끔한 바다향이 입안에 퍼져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어른들과 가족여행으로 제주도를 찾으신다면 어른들이 만족 하실만하다고 생각해요.



제주해왓의 위치는 성산에 위치해 있으면서 근처에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가 있어요. 바다근처가 아니라 바다가 보이는 가게는 아니지만 관광객으로 북적북적하지 않아 조용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 좋은거 같아요.

섭지코지근처 밥집 혹은 성산일출봉 근처 밥집을 찾고 계시다면 해왓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