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게임/게임모음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대만 앱스토어 1등 달성! 쿠폰 및 후기

직장인김서방 2024. 2. 28. 00:12
반응형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오랜만에 모바일 MMORPG신작이 출시되다는 소식에 바로 플레이해봤습니다.

바로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인데 출시전부터 NC에서 소송을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 무사히 오픈을 했습니다. 보통 이렇게 관심을 많이 받으면 오픈시간이 되면 폭주로 인해 플레이를 하기 어려운데 생각보다 큰 어려움없이 플레이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오픈 시작부터 오후 10시까지 달려본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리니지라이크?

많은 관심을 받기는 했지만 대부분 리니지를 그대로 가져왔다는 비판은 피할 수 없었는데 플레이를 해본 결과 대부분의 시스템은 리니지와 비슷했습니다. 대부분의 mmorpg들도 마찬가지지만 비슷한 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게임만의 특별한 점이 있으면 괜찮을텐데 특별한 점은 전혀 찾지 못했습니다.

 

직업은 매지션, 나이트, 레인저 3종류가 있습니다. 이것부터 24년도에 나온 게임이 맞나?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다양성은 전혀 없었고 거기다 몬스터들의 체력이 보이지 않습니다.

 

롬 직업추천

어떠한 직업이 좋은지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현재 유저사이에서는

 

매지션 > 기사 > 활 이라고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니 과금을 하는것이 아니라면 기사는 하지 않느것을 추천드립니다.

 

롬 과금추천

역시나 패키지들이 존재했습니다. 이중에서 8천원에서 영웅을 뽑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패키지를 모두 구매해도 영웅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과금을 하는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직업은 물론 스킬까지 다양성이 없고 단순히 변신, 아이템 도감 등으로 강함이 정해지는 페이투윈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성을 생각하신다면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롬 쿠폰

현재 롬쿠폰은 총 2개가 있으며 사전예약쿠폰의 경우 로그인을 하면 우편으로 날아오는 시스템입니다.

 

KYBAWEATCN

ACFVSXNBDW

 

그나마 가디언이라는 펫개념의 시스템이 있는데 이걸 얻기 위해서는 게임 내 재화로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사들이 그랬던것처럼 시간이 지나면 결국 과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패키지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됩니다. 그리고 리세마라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롬은 리세마라가 딱히 필요없는 게임입니다. 특히나 현재 대만 앱스토어에서 게임부문 인기순위 1위라고 하는데 패키지가 더 나오지 않을까 예상이됩니다.

 

최종적으로 결국 리니지라이크라는 이야기는 들을 수 밖에 없는 게임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