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와 소소한꿀팁/일상꿀팁

애드센스 승인 과정 카테고리설정과 꾸준히 글쓰기

직장인김서방 2021. 8. 5. 12: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의 내용을 한번 담아볼까 해요.

 

저는 3월 처음 티스토리를 만들고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요. 처음 글을 쓴 이유는 디지털 노매드라는 단어를 접하고 난 후 그에 대한 글을 쓰기 위해 시작을 했었어요. 하지만 너무 쉽게 생각했던 걸까요?? 글을 쓸 내용도 많이 없고 대부분이 허무맹랑한 내용들이 많아서 한동안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지 않았어요.

 

그렇게 시간이 조금 지나고 주제를 바꿔서 글을 써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글을 쓰는 데에 있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꾸준히 쓸 수 있는 주제가 무엇이 있을까?? 생각을 하고 지금까지 쓰고 있는 내용이 바로 건강, 경제 그리고 리뷰에 관한 글을 쓰는 것이었어요.

 

그렇게 건강과 경제 그리고 리뷰에 대한 글을 꾸준히 쓰다보니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기 시작했어요.

 

현재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지만 네이버와 달리 티스토리는 이웃과의 소통이 중요하지 않았어요.

다른 사람 블로그에 들어가서 공감을 누르고 댓글을 달아야하는 네이버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는 그냥 꾸준히 글을 쓰면 방문자가 늘어나는게 너무나 큰 장점이라고 생각을 해요.

 

이렇게 꾸준히 글을 쓰고 약 50개정도의 게시물이 생겼을 때 애드센스를 신청 했어요.

결과가 빨리 나오면 1일만에 나오기도 한다고 하던데 저는 약 3주 정도가 지나고 나서 메일을 받았어요.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라는 내용으로 신청이 거부 되었다는 메일이 왔어요.

 

애드센스가 애드고시라고도 불린다고 들었기 때문에 기대를 안했지만 중요한건 어떤부분이 부족해서 거부가 되었는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실 막막했어요.

 

글자 수를 늘려야 하는 것인지, 글을 더 많이 써야 하는것인지, 아니면 내가 쓴 글의 내용이 안좋은건가??

방문자 수가 작은건가??(애드센스 신청 할 때 일일 방문자수는 평균 100명정도였어요.)

혼자 많은 생각을 해봤지만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저는 그냥 카테고리만 살짝 손보고 바로 신청을 다시 했어요.

 

제가 변경하고 신청한 카테고리 사진 입니다.

 

원래는 경제와 재테크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 놨었고 소소한 꿀팁에도 리뷰와 일상, 건강을 다 따로따로 분리 해놨어요.

그러다 보니 여러 카테고리 중 글이 하나인 곳이 있어서 혹시나 이게 컨텐츠 부족으로 생각하고 거절된게 아닌가 해서

카테고리를 합쳐버렸어요. 그리고 바로 다시 애드센스 신챙을 했는데 몇일 뒤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신청 하시는 분들 모두가 기다리는 저 웃고 있는 사람의 메일!!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어요.

애드센스를 재신청을 하고 그 기간동안 글을 더 쓰긴 했지만 게시글의 숫자 혹은 글자 수 등의 이유로 승인이 된건 아닌거 같아요. 카테고리가 큰 작용을 했다고 생각하는데요.

 

처음 애드센스를 목표로 글을 쓰신다면 카테고리를 최대한 작게 시작해서 애드센스를 달고 난 후 조금씩 늘려가는게 좋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후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내글을 보면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하나 여기저기 찾아보았는데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광고가 붙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와서 당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역시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이러한 문제가 있다고 나와있어요.

 

하지만 제 티스토리에는 광고가 잘 붙어 있어요. 그리고 이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해 찾아보니 이것 역시 그냥 놔두면2~3일 이내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비교 했을 때 광고의 수익적인 면에서 티스토리가 많이 좋다고 하는데 노출 역시 티스토리가 압도적인거 같아요. 네이버블로그에 비해 광고가 달리는 위치도 다양하고 확실히 더 좋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하신다면 티스토리를 하시면서 꾸준히 글을 올리는게 가장 좋을거 같아요.

방문자 수가 1천명 정도 되면 약 3만정도의 수익이 생긴다고 들었는데 꾸준히 글을 올려서 방문자수 1천명을 목표로 해봐야겠어요.

 

이상 애드센스 승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