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와 소소한꿀팁/일상꿀팁

주방 악취, 우리집에서 나는 냄새의 원인은??!!

직장인김서방 2021. 8. 11. 00:04
반응형

 

어느날 집에서 이상한 역한 냄새가 나는데 어디서 나는지 모를때가 있지요???

보통 집에서 냄새가 난다면 싱크대쪽, 화장실 배수구, 아니면 음식물쓰레기통, 일반쓰레기통 등을 먼저 찾아 보는데 이곳에서 나는 냄새가 아닌데 이상한 냄새가 난다면

 

바로 이곳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바로 싱크대 밑 배수구 배수관인데요 이곳은 외관상 노출이 되어 있지 않아서 모르시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육으로 보아도 이상이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사실 찾기가 쉽지 않지요.

 

사진에 보이는 딱딱한 재질의 배수관은 이물질이 끼어 있어도 육안으로는 알아보기 쉽지 않아요.

간혹 딱딱한 재질이 아닌 말랑말랑한 재질의 배수관일 경우 이물질이 끼어 오랜시간이 흘러 썩는다면 썩은부분이 검게 되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그정도까지 진행이 되었다면 이미 집에서는 악취가 풍길거에요.

 

 

 

 

만약 육안으로 확인이 불가능해도 배수관 근처에서 악취가 난다면 분해를 해볼 필요가 있어요.

배수구 배수관의 분해와 교체는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다만 교체 할 때 주의 해야 할 점이 분해를 할 때 남아 있는 물과 이물질을 생각하고 분해를 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이점을 고려 하지 않고 그냥

분해를 했을 경우 배수관 속에 남아 있는 물과 이물질이 그대로 쏟아질 수 가 있습니다.

 

배수구 배수관의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자주 이물질로 인해 막힌다면 교체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주방에서 악취가 난다면 배수구배수관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