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배달,요리제품 리뷰

화명동 한우맛집 꽃뜰한우!! 신선한 투플한우와 콜키지프리~

직장인김서방 2021. 12. 21. 22:11
반응형


이번에 화명동맛집으로 유명한 꽃뜰한우에 다녀왔는데요. 고기가 정말 좋은 고기라고 느껴지기도 했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그럼 같이 꽃뜰한우를 보러 가실까요?

꽃뜰한우는 한우1++등급을 사용하며 육량 지수 A등급에 국내 최상위 0.01% 한우만을 선별해서 제공을 하고 있다고해요. 마진을 최소화 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급의 한우를 맛 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보고 저희도 방문을 했는데요.
음식이 나오기전 부터 기대가됐어요.


꽃뜰한우의 메뉴판이 입니다. 주메뉴인 고기메뉴판은 안찍었는지 휴대폰에 남아 있지 않네요ㅠ
이날 한우 육사시미를 먹어 보지 못한게 조금 아쉬웠어요 1++ 아롱사태의 한우 육사시미라니 다음에 가면 꼭 먹어봐야겠어요. 이메뉴판에서 눈여겨 봐야 할것은 가장 아래에 있는 콜키지프리라는 점!!

요즘 한우를 판매 하는곳 뿐만아니라 돼지고기를 판매하는 곳도 콜키지프리를 하는 가게가 점점 늘어 나고 있는데요.
개인의 취향에 맞는 와인과 위스키를 준비해서 한우와 먹으면 너무너무 좋을거 같아요.

하지만 저희는 이날 와인을 챙겨 가지 않았어요.


이건 저희가 주문한 꽃뜰한우모듬A 3인분이에요.
한우모듬A같은 경우 기본3인분 부터 주문을 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1인분에 24,000원 입니다.

양에 비해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최상급 한우라고 하니 이정도는 넘어가야겠지요?^^
일단 모듬A의 구성은 알등심, 아롱사태, 차돌박이, 업진살, 부챗살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일단 육안으로 보기만 해도 고기가 정말 좋다고 느껴졌어요.


기본 상차림은 양파와 쌈채소, 버섯, 쌈무, 겉절이와 고기와 먹으면 더욱 맛있는 장아찌류와 소금들을 준비해 줍니다.
특별한 맛이 있을 만한 메뉴는 없지만 채소들이 정말 싱싱했어요. 특히 양파와 겉절이가 정말 싱싱해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반찬이 더 많은것보다 이렇게 싱싱한 채소류가 있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이제 고기를 구워봐야겠지요.
꽃뜰한우에서 제가 한가지 아쉬웠던 점 하나는 바로 직접 고기를 구워야 한다는거였어요.
소고기 같은경우 개인마다 선호하는 굽기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 구워서 먹는것도 좋긴 하지만 이전에 먹었던 한우집에서는 굽기의 정도를 물어보시고 기호에 맞게 구워주시더라구요. 경험이 많으신 직원분들이 구워주시는게 확실히 맛이 있어서 제가 직접 구워야 해서 조금 걱정했어요. 불판의 세기가 어떤지도 잘 모르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구울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거든요.


고기를 잘 구웠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런거 다 필요 없었습니다. 고기 자체가 워낙 좋다보니까 어떻게 구워도 그냥 맛있었어요. 덜익어도 맛있고 조금 많이 익어도 맛있었어요. 정말 고기가 고소하고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화명동 고기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을 했는데 만족했어요. 그리고 한가지 더 아쉬운건 와인은 가져와서 분위기 있게 고기를 먹으면서 이야기를 하기에는 테이블이 서로 많이 붙어 있어서 이부분은 조금 아쉬웠어요.


고기를 주문하면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새싹인삼을 인원수만큼 준비를 해줍니다.
맛은 쓰지만 몸에 좋다고 하니 꼭꼭씹어 먹었어요.

쓴것을 좋아 하지 않으신분들은 고기랑 같이 먹어도 괜찮을거 같아요.


고기를 다 먹고 마지막 식사로 한우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5,000원 입니다.
맛은 특별한 맛은 아니였지만 고기가 많이 들어있었어요. 고기가 많이 들어 있어서 좋긴 하지만 이전에 소고기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고기보다는 국물을 더 많이 먹었던거 같아요. 한우된장찌개 말고도 해물된장찌개도 있으니 소고기를 드시고 고기는 더이상 못먹겠다 하시는분들은 해물된장찌개를 드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아 그리고 꽃뜰한우 당일 영수증을 바로 옆에 있는 파스쿠찌에 가서 제시를 하면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20%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식사를 하고 커피로 후식 하면 딱 좋을거 같아요.

이렇게 화명동한우맛집으로 유명한 꽃뜰한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