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배달,요리제품 리뷰

여수가면 쑥아이스크림 먹어야지 여수디저트맛집 여수당

직장인김서방 2021. 10. 27. 20:54
반응형

여수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여수밤바다, 갓김치, 엑스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떠오르실텐데요.

저는 여수에 가면 꼭 들리는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여수당' 이라는 곳이에요. 그중에서도 쑥 아이스크림을 가장 좋아 하는데요. 몇일전에 여수당을 다녀왔서 여러분들에게 여수당을 소개해드릴까해요.

 

여수당은 간판에 보이는것처럼 수제 바게트버거와 쑥아이스크림, 옥수수 아이스크림을 판매 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신메뉴로 쑥초코파이가 새로 나왔더라구요. 가게 전체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줄이 너무 많이 서있어서 찍지 못했어요. 여수당 바로 옆에 딸기모찌를 판매 하는 곳이 있는데 그곳도 줄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여수당의 위치는 이순신광장 코너에 위치해 있는데 아마 줄이 서있어서 멀리서도 찾기 쉬우실거에요.

운영시간매일 09:30 - 20:40토요일. 일요일 9시30분~22시까지 (재료소진 시 일찍 마감합니다.)

 

 

여수당 앞에 와서 줄을 서고 있는데 쑥 초코파이가 신메뉴로 나왔더라구요. 간판부터 너무 귀여워서 이건 무조건 사야겠다고 생각을했어요.  토끼가 쑥을 먹고 있네요. 근데 초코파이랑 토끼랑은 어떤 사이가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여수당의 신메뉴인 쑥 초코파이의 가격은 6개 16,000원 9개 23,000원 입니다.

사실 저희는 맛만 보고 싶어서 하나만 사려고 했는데 단품으로는 판매를 안하는거 같아요. 이점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여수까지 왔으니 6개 짜리를 사고 싶었는데 매진이라고 하더라구요. 너무 아쉬웠지만 쑥 초코파이는 다음기회에 다시 와서 먹어봐야겠어요.

 

사진에 보이는 제품이 바로 쑥 초코파이6개 짜리에요. 초코파이도 초코파이지만 상자가 너무 귀여워서 더 아쉽더라구요.선물용으로 너무 좋을거 같아요. 맛도 세상에서 가장 촉촉하다고 홍보를 하고 있는데 얼마나 촉촉한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쑥맛이 얼마나 많이 날지도 궁금해요. 여수당에서 쑥 아이스크림을 좋아 하는이유가 바로 쑥 향이 정말 많이 나서 좋아 하는데 쑥으로 만든 초코파이라니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이제 저희가 주문할 차례가 되어서 주문을 했는데요. 저희는 쑥 아이스크림과 옥수수아이스크림 그리고 바게트버거를 주문 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세트메뉴가 있어서 아이스크림+바게트로 구성이 되어있는 세트로 주문을 하고 아이스크림을 따로 하나더 주문을 했어요. 바게트는 포장을 해서 저녁에 먹어버려서 사진이 없네요.

 

여수당의 쑥 아이스크림 : 3,000원 입니다.

여수당이 쓰여져 있는 종이컵에 초록초록한 쑥아이스크림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색도 진한데 맛도 정말 진해요.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고 쑥맛과 향이 많이 나서 어른들도 좋아 하실거 같은 맛이에요. 아이스크림이 달아서 싫어 하시는 분들 혹은 쑥을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여수당 옥수수 아이스크림 : 3,500원 입니다.

쑥 아이스크림에 비해서 조금 달달한 맛의 옥수수 아이스크림이에요. 옥수수 아이스크림을 먹고 쑥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쑥아이스크림은 단맛보다는 조금 쓴맛?이 느껴질만큼 쑥 아이스크림에 비해서는 달달해요. 그리고 시중에 옥수수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조금 인공적인 맛이 나는데 여수당의 옥수수아이스크림은 인공적인 맛은 많이 나지 않아서 먹기 좋았어요.

 

바게트는 사진이 없어서 너무 아쉽지만 맛은 특별하지는 않지만 한번쯤은 먹어볼만했어요. 개인적으로 굳이 바게트를 사러 다시 오지는 않을 정도였습니다.

 

여수에 여행을 가신다면 여수당 쑥아이스크림과 옥수수아이스크림 추천드려요. 쑥 초코파이도 너무 궁금한데 혹시 드시는 분들이 있다면 댓글로 맛이 어떤지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