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각종제품리뷰

ABKO HACKER K640 축교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화이트청축

직장인김서방 2021. 10. 6. 23:02
반응형

얼마 전 컴퓨터를 구입하고 서비스로 받은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 데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어서 키보드를 구입하기 위해서 어려가지 제품을 알아봤어요. 제가 고른 키보드는 ABKO HACKER K640 축교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화이트를 구매를 했습니다. 그럼 키보드 후기를 같이 보실까요??

ABKO HACKER K640 키보드 구성품


구성품은 사진과 같이 간단했어요. 딱 봐도 복잡한 건 전혀 없어 보이네요.
일단 제가 이 키보드를 선택한 이유는 색상이 화이트 색상이어서가 가장 큰 이유였고 나머지는 무지개빛으로 LED조명이 켜지는 게 예쁠 거 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성비가 정말 좋다는 후기가 있어서 구매를 결정했어요.

비닐봉투 안에 이러한 물품들이 들어 있는데 하나는 딱 봐도 키보드에 이물질을 흘렸을 경우나 먼지를 터는 장비인 거 같고 나머지 하나는 키보에 이상이 있을 때 하나씩 뽑을 수 있는 장비인 거 같아요. 투명 커버도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덮어두면 먼지도 들어가지 않고 좋을 거 같아요.

상품을 간단하게 소개를 하면

Viki Type : 청소와 관리가 쉽고 선명한 LED를 자랑하는 비키 타입이라고 합니다.

Rainbow Moveing LED : 그냥 LED 불이 들어오는 것뿐만 아니라 흐르는 효과도 있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GTMX Mechanical : 무려 5천만 회의 내구성을 자랑하는 축교환 기계식 스위치라고 해요.

Cherry Stabilizer : 관리와 사용이 편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입니다.

104key Layout : 104키 표준 배열로 편안하고 익숙한 타건이 가능해요. 확실히 기존에 사용한 키보드보다 더 편했어요.

Double Injection : 이중 사출로 번짐이나 지워짐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점은 제가 계속 사용해보고 다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키보드 종류도 청축, 갈축, 적축으로 나뉘는데 각 키보드의 장점을 보면

청축 : 클릭 타입의 스위치 방식으로 타건 할 때 찰칵거리는 소리와 구분 감이 강한 스위치입니다.
갈축 : 넌클릭 타입의 스위치 방식으로 키 입력 시 가벼운 타건과 적절한 구분 감이 있어 무난하지만 매력적인 스위치 입 니다.
적축 : 리니어 타입의 스위치 방식으로 키압이 낮고 스위치 내부에 걸림이 없어 소음이 적은 스위치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ABKO HACKER K640 축교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 화이트 청축으로 구매를 했어요.

ABKO HACKER K640 키보드 설치 방법

컴퓨터 본체의 뒤편 혹은 앞쪽 어느 곳이든 USB에 연결을 해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지요?? 새로운 키보드가 왔으니 빨리 사용해 보고 싶어서 바로 컴퓨터를 켜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크~ 무지개빛 LED조명이 너무 예쁘네요. 제 본체도 무지개빛이 나는데 너무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가격도 부담 없고 가성비로 정말 좋은 거 같아요. 하지만 위에서 말한 청축 키보드의 특성상 키보드를 누를 때 소음이 크기 때문에 컴퓨터가 거실 혹은 다른 가족 혹은 지인들과 같이 생활하는 경우에는 추천하지 않아요. 반대로 혼자 있을 때는 키보드 누르는 맛이 있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저도 이 키보드로 글을 쓰고 있는데 글이 더 잘 써지는 거 같아요. 키보드를 누르는 게 게임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정말 타건 할 때 느낌이 너무 좋은 거 같아요.

ABKO HACKER K640 축교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화이트청축의 개인적인 사용후기는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있어요.
특히나 가성비면에서 정말 좋은 거 같아서 가성비 키보드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키보드 한영이 안 눌러지는 경우

저는 기존에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무선 키보드에 건전지를 제거하고 창고에 넣어 두고 ABKO HACKER K640 축교환 게이밍 기계식 화이트 청축 키보드를 연결을 했는데요. 불도 잘 들어오고 타자도 잘 쳐지는데 한영을 눌려도 변환이 안되는 거예요. 계속해서 영어만 나오거나 한글만 나오거나 해서 왜 이러지 해서 찾아보았는데 해답을 찾았습니다. 키보드 연결 후 한영전환이 안 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https://geun2.tistory.com/140

기계식키보드 연결 후 한영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새롭게 키보드를 구매 후 연결을 했는데 다른 건 다 되는데 한영 키가 먹히질 않는 거예요. 저와 같이 키보드를 새롭게 연결한 후 한영 전환이 안 되는 시는 분

geun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