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볼만 한 곳/국내 호텔,리조트,펜션 숙박후기

경주 황오동에 위치한 감성숙소 소여정(小餘情)

직장인김서방 2022. 6. 30. 16:15
반응형

경주 럭셔리 감성숙소 추천

최근 경주월드, 경주황리단길과 여러 유적지 등 볼거리 먹거리가 많아 경주여행을 많이 계획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주여행시 참고하면 좋은 경주 럭셔리 감성숙소 소여정을 소개하겠습니다. 경주 황오동의 한적한 골목 끝에 위치해 있으며 오래된 한옥을 리모델링하여 옛한옥의 고풍스러움과 현대의 미가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정을위한 작은 여유, 소여정(小餘情) 경주숙소 추천

경주시 원효로 182-4
주차 가능 (무료, 숙소 앞 농어촌공사 경주지사 주차장)
비수기 - 평일 40만원, 주말(금,토,휴일전날) 50만원
성수기(7,8월) - 평일 45만원, 주말(금,토,휴일전날) 55만원
기준 2인, 최대 4인 (영유아 포함) / 인원 추가요금 성인 2만원, 미취학아동 1만원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키즈존
반려견 동반 불가
황리단길,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월지 등 주요관광지 도보 15분

 

나름 여행도 많이 가보고 그만큼 괜찮다는 숙소(호텔,펜션)등을 많이 가봤는데 이곳 소여정은 그 분위기가 과연 압도적이다. 요즘 숙소에는 무조건 '감성'이라는 단어가 붙어야 인기가 많은데 소여정은 '감성'그자체가 아닌가 싶을 정도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보기만해도 힐링이 될것만 같은 이곳에 소여정의 음악은 히세댓이 참여합니다. “잔잔한 호수”라는 메인 테마를 갖고, 피아노, 기타, 재즈 연주 총 3가지 장르의 연주곡이 소여정을 찾는 분들을 맞이할겁니다. 음악은 요일별로 7가지 테마를 갖고 평일과 주말 분위기를 다르게 선곡했습니다. 호수가의 잔잔한 물결같은 음악이 방문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다시 한번 분위기에 취하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 침실

퀸사이즈 베드2개

 
- 프라이빗바
  원두 커피/핸드드리퍼
  다도세트
  냉장고/냉온정수기
  전자레인지/전기포트
  머그컵/와인컵/오프너
  식기/수저세트

- 욕실
  클렌징비누/샴푸바/린스바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입욕제
  룸스프레이
  핸드/페이스/바스 타월

- 전자기기
  뱅앤울룹슨 사운드바
  LG 4K 레이저빔/100인치 스크린

- 냉난방시설
  LG냉난방 시스템 에어컨
  에탄올 스토브

 

이곳에 누워 뱅앤울룹슨 사운드바와 LG 4K 레이저빔/100인치 스크린으로 보는 영화와 맥주 한잔은 힐링의 끝이 아닐까 생각이 들정도 입니다.또한 소여정만의 특별한것이 바로 파이어핏이 실내에 있어 특히 비가 오는날의 불멍은 정말 어디서도 경험 할 수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날이 좋으면 좋은데로, 비가오든, 눈이오든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날씨에 따라 바뀌는 분위기에 그때마다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곳입니다.

 

숙소자체가 너무 예뻐서 어느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화보같이 나오며 황리단길까지 도보로 15분이로 가까운거리에 위치해 있지만 아마 숙소밖으로 나가는 사람들은 많이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창문을 열고 좌식 티테이블에 앉아 취향에 맞는 차를 마시면서 들려오는 나무소리, 새소리는 산 한가운데에 있는것 같은 착각에 빠져들게 만들어줍니다. 무심한듯 놓여있는 소품들은 하나하나 숙소전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어 마치 전시품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소여정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곳 자쿠지는 지친몸의 피로를 풀기에 충분하며 그 어느곳의 자쿠지보다 고급스러운거 같습니다. 자쿠지기준으로 한편에는 침실이 한편에는 다이닝공간이 나뉘어져 있어 공간의 분리가 확실합니다. 바쁜 현실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한옥의 따뜻함과 고풍스러운 숙소에서 나의 마음을 힐링하고 싶다면 경주에 위치한 소여정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숙소 정보를 원하시는분들은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여정(小餘情)Ι경주숙소Ι황리단길숙소(@sawyerjeong_gj)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