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볼만 한 곳/여행,가볼만한곳

무더운 여름! 광양와인동굴에서 시원하게 즐기자!(에코파크포함)

직장인김서방 2022. 6. 30. 14:35
반응형

광양와인동굴

무더운 여름 광양에서 갈만한곳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광양와인동굴을 추천드립니다. 2022년 1월 29일 와인동굴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재오픈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럼 와인동굴은 어떠한곳인지 같이 보실까요?

광양와인동굴

주소 : 전남 광양시 광양읍 강정길 33
전화번호 : 061-794-7788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30

입장료 : 어른7,000원 / 청소년,어린이 : 5,000원

패키지 : 입장료+와인1잔+안주 or 입장료+와인족욕 11,000원

 

광양와인동굴 내 모든 공간은 금연구역이며 주류 및 음식물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안내견이외의 애완동물의 출입은 안된다고해요

 

 

광양와인동굴 가격

와인동굴 입구에 매표소와 함께 와인들을 판매 하고 있습니다. 지역할인도 가능해서 광양,여수,순천시민일 경우 1,000원 할인이 되는거 같아요. 와인을 한잔만 팔기도 하고 여러 연애인들이 즐겨마시는 와인들도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와인뿐만아니라 아이들도 마실 수 있는 음료들도 준비되어있어요.

광양와인동굴 내부볼거리

와인동굴은 광양제철선 개량화 사업으로 폐선이 된 기차 터널을 개발해 와인과 예술이 어우러진 새운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킨곳이라고 합니다. 여러종류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곳입니다. 벽면에는 와인의 역사와 기원들이 와인모양의 모형위에 나열되어 있고 벽화에 미치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쇼와 동작에 반응을 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 환상의 빛터널 그리고 중간중간 테마별 포토존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광양와인동굴 입구에서 판매 하는 먹거리로 매실 아이스크림과 각종 음료, 핫도그,와플,뽀글이같은 간식류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와인의 기원과 역사를 보면 고대 유적지에서 발견한것에 따르면 고고하자들이 BC 7,000년경 터키, 아르메니아, 이란 사이에 위치한 코카서스 남부지역에서 최초로 포도를 재배한 흔적을 발견했다고해요. 또한 인류 역사에서 최로 등장한
과실주가 바로 와인이라고 합니다. 와인은 정말 종류가 많은데요. 이러한 와인의 간단한 상식을 알려드릴께요.

 

와인상식

레드와인 : 적포도를 으깨 껍질째 발효시킨 것으로 껍질의 색소와 탄닌성분이 녹아 붉은 색조와 떫은 맛, 신맛을 낸다.

화이트와인 : 껍질을 제거하고 과즙만 발효시켜 부드럽고 순하며 황금색을 띤다.

로제와인 : 적포도를 쓰지만 발효 전이나 발효 초기에 껍질을 제거하므로 레드와 화이트 중간인 핑크 빛을 띤다.

샴페인 : 와인의 일종인 샴페인은 발효시에 나오는 탄산가스를 내보내지 않고 와인 속에 스며들게 한 것이 특징이다.

와인을 마시는 방법으로는 이런말 한번쯤을 들어보셨을거에요. "와인을 마실 때는 오감을 모두 사용해라" 먼저 시각으로
와인의 고유의 색을 즐기고 잔 끝에 코를대고 잔으로부터 올라오는 향을 후각으로 느낀후 혀에서 미각으로 음미를 하며
마지막으로 목을 넘어갈 때의 촉감의 맛을 느끼는것이 와인을 제대로 마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광양와인터널에서는 매실와인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고해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와인 제조과정과 발효과정을 이해 할 수 있고 내가 직접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와인을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인데요.

체험비는 1인 22,000원(750ml 1병 기준)
요일은 월요일~일요일
시간은 오전 10:00 - 오후 16:00 이며

사전예약을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신청자가 10명 이하면 체험이 취소 될 수 있다고해요.

 

터널이기 때문에 길게 뻗어 있어 계속해서 걸으면서 테마별로 꾸며진 공간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트릭아트, 불빛이 가득한곳, 화려한 영상등을 보며 걷다보면 어느새 마지막 부분에 도착하는데요. 끝부분에서 족욕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매표소에서 패키지로 구매후 광양와인동굴을 즐기며 걸으면서 지친 발의 피로를 마지막 부분에서 풀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다만 체험을 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 그냥 끝까지 걸어갔다가 그냥 다시 되돌아나와야 한다는점은 아쉬웠습니다.

 

광양에코파크

와인동굴 바로 옆에는 다른 동굴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에코파크 입니다. 이곳은 어린이들을 위한 미디어생태체험과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쾌적한 공간과 계절에 맞는온도를 유지하면서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체험현장입니다.

 

13개의 컨텐츠가 180m의 공간에 구성되어 오감을 활용하여 즐길 수 있으며 AR컨텐츠를 활용하여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생태체험학습장 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 여름 아이들이 시원하게 놀 수 있는 정말 좋은 공간 입니다. 동굴 속 연평균 기온이 17도 ~18도로 쾌적하고 시원하다고해요.  아이들의 창의력, 분석력, 공간지각력, 응용력등 두뇌발달 프로그램을 통한 학습효과까지 기대 할 수 있는곳이여서 아이들도 부모님들도 만족하실거 같아요. 또한 부모님들을 위한 쉼터가 마련되어 있고 쉼터에는 편백과 대나무로 꾸며져있고 해먹, 수면텐트, 캠핑용의자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신발을 벗고 입장해야 합니다.

영업시간 : 오전10:00 - 오후17:00

가격 : 단체13,000원(3시간기준), 개인15,000원

광양에코파크+광양와인동굴 어른 10.000원 어린이 15.000원

 

광양와인동굴과 에코파크 두가지 모두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이기 때문에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조금 실망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더운여름 가족과 함께 시원한곳에서 볼거리를 찾고 있으시다면 광양드라이브코스를 찾고 계시다면 광양와인동굴, 에코파크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