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게임/게임모음

추억의 메이플이 돌아왔다! 옛날감성 메이플랜드 하는방법 및 후기(직업추천까지)

직장인김서방 2024. 1. 4. 16:31
반응형

메이플랜드 하는방법

얼마전 메이플스토리 확률조작관련 내용으로 그나마 남아 있던 유저들 마저 떠나고 있는 상황에서 빅뱅패치 이전의 메이플을 플레이할 수 있는 메이플랜드가 인기입니다. 몬스터 하나하나를 잡고 노가다목장갑에 공격력 주문서를 바르고 냄비뚜껑 및 노란우산등을 사용하는 옛날감성을 느끼고 싶어 저 역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그럼 어떻게 다운을 받고 후기는 어떤지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메이플랜드 다운로드 및 하는방법

메이플랜드를 처음봤을 때 프리서버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했는데 넥슨에서 지원을 하는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플랜드 다운 및 하는방법은 넥슨에 로그인 후 보시는것처럼 메이플랜드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하면됩니다. 상당히 간단하고 많은 부분이 적용이 안된만큼 다운로드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메이플랜드 직업추천

현재 메이플랜드 직업순위를 보면

 

1위 : 클레릭,썬콜

2위 : 표도

3위 : 파이터 및 취향

 

메이플랜드가 나온지 얼마 안된만큼 쌀먹을 위해서 많은사람들이 클레릭과 썬콜을 하고 있으며 특히 클레릭은 쌀레릭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게임을 하는 경우 파이터가 3차이상 특히 4차에서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 파이터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썬콜은 2차 직업중에서 가장 강력한 전체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빠른 육성이 가능하며 표도의 경우 딜링과 유동성까지 갖춰 인기가 있습니다. 시프는 비추입니다. 

 

확실히 옛날 느낌 그대로의 메이플이였고 채팅만봐도 인기가 있는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늦게 시작한 편이지만 서버마다 새롭게 아이디를 만드는 유저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느낌은 좋았지만 아직 최적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포탈이동시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하며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메이플랜드를 끄고 환승이라는것으로 이동을 하는등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점은 화려하지 않지만 몬스터 하나하나를 잡는 재미도 있었지만 금방 지루해져서 잠이 쏟아졌습니다. 이는 전직 이후에도 마찬가지이며 요즘처럼 자동게임 또는 기본적으로 전체기가 많아 시원시원한 느낌에 익숙한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지루했습니다. 그리고 버그도 많고 메이플스토리 초반에 유행했던 맵에 있는 몬스터를 끌어 당기는 매크로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옛느낌의 메이플이 궁금하시다면 한번 플레이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