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와 소소한꿀팁/일상꿀팁

휴대폰 기본카메라 셔터음 안나게하는방법!(무음카메라)

직장인김서방 2022. 12. 29. 15:01
반응형

휴대폰 카메라 무음모드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카메라를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인물 사진, 배경 사진 등 내가 기억하고 남기고 싶은것들을 카메라에 담는데 평소에는 이런 카메라의 셔터음이 신경쓰이지 않지만 정말 조용한곳일경우에는 이런 작은 셔터음이 상당히 거슬리게 됩니다. 그런데 휴대폰 기본카메라의 경우 무음모드를 해도, 진동 모드를 해도 셔터음이 들립니다. 무음카메라를 지원하는 어플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 기본카메라 셔터음을 안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카메라셔터음끄기

갤럭시 기본카메라 셔터음

기본카메라의 경우 아무리 소리를 줄여도 셔터음이 나서 고생하셨다면 이글 그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이방법은 갤럭시 휴대폰에서만 가능하며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합니다.

휴대폰카메라무음

1. 플레이스토어에서 'SetEdit'을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기본카메라소리안나게

어플을 실행하면 어렵다 뭐지? 당황하지 말고 잘 따라오면됩니다. 이때 아무거나 터치하고 변경하게 되면 핸드폰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2. 밑으로 내리다보면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 줍니다.

 

3. 그러면 이런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가운데 있는 Edit Value를 클릭합니다. 

4. 그리고 1로 되어 있는것을 0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휴대폰이 벨소리모드일 경우에는 셔터음이 나고 진동이나 무음모드일 경우에는 카메라 셔터음이 나지 않습니다. 벨소리모드에서도 셔터음이 나지 않게 하고 싶다면 빅스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부분은 다음 포스팅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